경희대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 전문연구정보활용사업 3+3년 재선정
상태바
경희대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 전문연구정보활용사업 3+3년 재선정
  • 승인 2020.03.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제대로 된 연구정보 구축, 전달, 교류함으로써 한의학 분야 발전에 기여할 것”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경희대학교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KMCRIC센터장 이향숙)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2020년도 전문연구정보활용사업의 한의학 분야 정보센터로 선정되어 2026년까지 지원을 받는다.

센터장을 맡고 있는 이향숙 교수(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한의학 분야 전문연구정보센터로서 지난 7년간 근거중심의학 방법에 기반을 둔 국내외 한의학 및 보완대체의학 관련 연구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고, 연구자 간 교류의 장 역할을 하고자 노력해 왔다앞으로도 한의계에서 제대로 된 연구정보를 구축, 전달, 교류함으로써 한의학 분야 발전 및 대국민 한의학 홍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한의학 분야 연구자, 임상의들 간의 소통과 커뮤니티 활성화 노력에 많은 피드백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는 앞으로 표준경혈 DB, 근거중심한의약 DB, 약물상호작용 DB 등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 서비스를 실시하고, 매일 업데이트되는 한의학 뉴스, 학회/학술 일정, 동향분석 보고서, 연구자 인터뷰, 생활 속 한의 칼럼 등을 통해 신뢰성 있는 최신의 한의학 연구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