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이번 주말엔 떠나볼까 - 인천 ‘무의도’
상태바
[레저] 이번 주말엔 떠나볼까 - 인천 ‘무의도’
  • 승인 2004.06.1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무의도는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섬으로 육지에서 거리는 얼마 되지 않지만 배를 타야만 갈 수 있는 섬이다. 주변에는 소무의도 등의 섬이 있는데, 영화 ‘실미도’로 인기를 모았던 실미도도 무의도에서 바다가 갈라질 때 갈 수 있는 섬 중 하나다. 마치 장군복을 입은 무녀가 춤을 추며 말을 달리는 것처럼 보여 무의도(舞衣島)라 불린다는 곳답게 해안선이 매우 아름답다.

섬 중앙에 호룡곡산과 국사봉이 우뚝 솟아 있으며, 주변에 실미도·사렴도·해녀도·소무의도·잠진도 등 작은 섬들이 자리하고 있다. 2백여 가구가 사는 288만평 섬마을(대무의도)에는 은빛 모래 반짝이는 해변도 두 곳(하나개해수욕장, 큰무리(실미)해수욕장)이나 있고 주변에 광활한 갯벌과 백사장도 펼쳐져 있다. 여의도의 세 배 크기로 섬 중앙 관통도로를 통해 차량으로 섬을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다. 일주 시간은 식사시간을 포함해 대략 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찾아가는 방법 : 무의도는 월미도 선착장(032-762-8880~2)에서 영종도행 카페리를 이용한 다음, 영종도에서 잠진도 선착장(032-886-0046)까지 해안도로(남측방조제)를 달린 뒤 무의도행 카페리를 타거나, 영종대교를 건너 잠진도 선착장(신공항고속도로 끝에서 용유도 들어가는 길을 따라 가다 잠진선착장으로 좌회전)까지 간 다음, 무의도행 카페리를 타도된다.
◇문의 : 하나개해수욕장 032)751-8833
◇홈페이지 : www.muuid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