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자생한방병원, 세곡동 노인 대상 의료지원
상태바
강남구-자생한방병원, 세곡동 노인 대상 의료지원
  • 승인 2019.03.2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고령인구 밀집된 세곡동 대상…경로당 23개소 진료 예정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강남구가 거동이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자생한방병원과 의료지원협력을 체결했다.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지난  27일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과 세곡동 노인 무료 진료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서울시 통계에 따르면 강남구 내  65세 이상 고령 인구는 6만 7000여 명으로 이중 세곡동에 가장 많은  5700여 명(약8.6%)이 거주하고 있다. 구는 의료취약계층이 밀집돼 있고 병원 방문이 쉽지 않은 세곡동 지역 노인을 위해 협약을 추진했다. 자생한방병원은 지난해 11월 논현노인종합복지관과 의료취약계층 지원을 목적으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보건소 및 자생 소속 의사·간호사 4명으로 구성된 의료진은 27일 LH강남 3단지 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23개소를 순차적으로 진료할 예정이다. 진료시간은 매월 2·4째 주 목요일 오후 2~5시이며, 경로당 이용 노인은 물론 장애인 및 저소득층도 참여 가능하다.
 
진료를 받은 김모 (65세)씨는 “무릎이 저리고 아팠는데 침 치료를 받고 한방 파스까지 붙이니 한결 통증이 나아졌다”며 소감을 밝혔다.

양오승 보건소장은 “적극적인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로 구민 모두가 ‘건강한 도시,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