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보건의료 보장 강화의 올바른 방향은?
상태바
지속가능한 보건의료 보장 강화의 올바른 방향은?
  • 승인 2017.12.0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기동민 의원-한국과학기자협회 8일 ‘문재인 케어 성공 전략’ 토론회 개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문재인 케어의 성공 전략을 주제로 한 토론회가 열린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은 오는 8일 오전 7시30분, 국회 본청3층 귀빈식당에서 한국과학기자협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보건의료 보장 강화의 올바른 방향은?’이란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문재인 정부가 발표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문재인 케어)을 다룬다. 기동민 의원은 ‘문재인 케어의 성공 전략’이란 주제로 보건의료 보장강화 정책 방향과 실행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김양중 한겨레신문 의료전문기자가 ‘보건의료 보장정책의 변화’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한다. 지난 10년간 역대 정부들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의 변화와 문재인 케어의 과제에 대해 얘기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보건복지부 등 정부부처와 의료계 관계자, 환자단체, 언론계 전문가 등이 참여해 문재인 케어에 대한 다양한 시각에서의 토론이 이뤄질 전망이다.

기동민 의원은 “역대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정책을 재평가하고, 문재인 케어의 세부추진방안은 물론 실효성 제고방안, 재정 문제 등을 폭넓게 다루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라는 정책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진두 과학기자협회장은 “문재인 케어에 대해 대디수 국민은 환영하고 있지만,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각 주체들의 다양한 의견이 수렴되고 반영됨으로써 지속가능한 의료정책으로 변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