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저출산 극복 한약 지원 및 육아 맘 위한 서비스 제공
상태바
영주시, 저출산 극복 한약 지원 및 육아 맘 위한 서비스 제공
  • 승인 2017.07.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예진 기자

전예진 기자

hustlejin@http://


◇유모차 소독기 기증식.

[민족의학신문=전예진 기자] 영주시가 저출산 극복을 위해 한약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친 육아맘들을 위한 '유모차 소독 서비스'를 제공했다.

경북 영주시보건소(소장 강석좌)에 따르면 17일 KT&G 영주공장으로부터 유모차소독기(300만원 상당)를 기증 받아 보건소 현관에 설치해 유모차 소독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KT&G 영주공장에서 기증한 유모차 소독기는 가로(1m) × 세로(1.2m) 규격으로 유모차, 휠체어 등 부피가 큰 장비도 기계에 넣어 분무소독, 적외선, 자외선소독 등 1분정도면 소독이 완료 된다.

유모차는 아이들이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안락함이나 정리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을 잡아주는 소독이 중요하다.

유모차를 포함해 어르신들의 아기띠, 카시트, 장난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품의 소독이 가능하다. 시 보건소가 출산가정을 위해 대여하는 14종 332대의 출산 육아용품도 소독 후 대여해 각종 질병을 사전에 예방할 방침이다.

경북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유모차 소독기는 영주시보건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출산가정이나 보건소 출산용품 대여사업에도 크게 도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석좌 보건소장은 “저출산 문제는 어느 한 분야의 문제가 아니라 시와 기업체, 지역단체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할 때 좋은 결실이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출산장려시책 추진으로 아이 낳기 좋은 도시의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영주시에서는 저출산 극복의 고통분담을 위해 지역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한약 지원사업(영주시한의사회), 구급함 지원사업(영주시약사회), 분만병원 출생아 유아의자 지원사업(노벨리스코리아), 출생축하기념사진촬영지원(비츠로 스튜디오, 이동기 스튜디오)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