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한방약초축제' 총회 열고 예산안 등 의결
상태바
'산청한방약초축제' 총회 열고 예산안 등 의결
  • 승인 2017.05.2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건강힐링여행! 아토피 치유의 특별한 만남!’ 주제
◇축제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 총회가 개최되고 있다.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성공적인 한방약초축제를 위해 관계자들이 머리를 맞댔다.

경남 산청군은 24일 동의보감촌 주제관에서 축제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17회 축제의 운영 방향과 기본 계획이 확정됐으며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건강힐링여행! 아토피 치유의 특별한 만남!’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동의보감관, 한의학박물관, 산청약초관 등 기존 시설물을 최대한 활용하는 가운데, 한방기체험장, 약초테마공원, 피톤치드 황토미로공원, 구절초 꽃길 체험 등 건강과 힐링 간을 확대 조성하게 된다.

또한 혜민서, 아토피 치유체험, 한방촌거리, 한약방 체험, 한방건강과 힐링체험, 약초 수영장 물놀이 체험 등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다양한 체험과 문화예술행사, 경연 및 학술행사로 채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허기도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약초와 한방, 항노화를 기반으로 건강과 힐링 중심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축제를 통해 지역 산업과 관광을 연계, 산청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군민이 화합하고 관광객이 만족하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전 세대를 아우르고 오감을 만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 동안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