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한의학연, 한의약 산업 관련 공동협력한다
상태바
한약진흥재단-한의학연, 한의약 산업 관련 공동협력한다
  • 승인 2016.07.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한약제제 제형현대화사업 등 한의약 사업 공동 추진할 것"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한약진흥재단(원장 신흥묵)과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혜정)이 한의약 산업 관련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한약진흥재단과 한국한의학연구원이 한의약산업 관련 상호교류 및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신흥묵 한약진흥재단 원장, 이혜정 한국한의학연구원 원장)

한약진흥재단과 한의학연구원은 19일 한의학연구원 구암관 대회의실에서 한의약산업 관련 상호교류 및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한의약산업 관련 ▲공동 과제 발굴 및 협력 수행 ▲상호 전문 인력 및 정보 교류 확대 ▲기타 양 기관이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로 한약제제 제형현대화사업을 비롯해 천연물 물질은행 사업과 한방바이오소재 구축사업, 한의약침약제 규격 표준화사업, 한의신약개발 사업 등 다양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신흥묵 원장은 “한약진흥재단은 한의학연구원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공동 연구프로젝트 발굴 및 정보교류를 통해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한 창조경제 모델 발굴과 고부가가치 산업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가 한의약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혜정 원장은 “한의학을 미래선진의학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양 기관이 힘을 모아야 할 시점”이라며, “앞으로 한의약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을 진행해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국민들에게도 긍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