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지는 날씨, 안면홍조 관리는 어떻게?
상태바
더워지는 날씨, 안면홍조 관리는 어떻게?
  • 승인 2016.05.1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필 기자

김종필 기자

mjmedi@http://


분당에 거주하는 대학생 Y씨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가 두렵다. 학창시절부터 본인을 괴롭혀온 안면홍조가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더 심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조금이라도 얼굴에 열이 나면 시뻘개지는 얼굴 때문에 학교도 가기 싫고 외출은 더더욱 두렵다.

◇생기한의원 분당점 주지언 원장.

최근 안면홍조 환자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와 강한 햇빛 때문에 얼굴에 열이 오르는 횟수가 늘어 안면홍조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으로 파악된다. 정상적인 얼굴표면과 다르게 붉어지고 그 시간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인 안면홍조는 요즘같이 외부 온도가 오르는 환경에도 증상이 심해진다. 얼굴이 빨개지는 것은 물론 가려움도 나타나고 안면 건조증이나 습진질환까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안면홍조가 발병하는 이유는 외부 온도변화 외에 감정변화나 스트레스, 알콜 섭취나 혈액순환 질환 그리고 여드름이나 아토피, 지루성피부염과 같은 다른 피부질환 등이 있다. 이러한 자극들로 인해 얼굴 피부가 약화되고 과민해지면서 쉽게 붉어지는 안면홍조가 발생하게 된다.

한의학에서는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못 해 심장이나 얼굴 부위의 열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을 때 안면홍조가 나타난다고 본다. 이 때문에 본인의 체질과 증상을 파악한 후 근본적인 안면홍조 발생 원인을 발견한 후 한방 면역치료로 안면홍조를 치료한다.

한약이나 침, 약침 치료 등으로 기혈 순환을 회복하고 열이 배출되지 못해 쌓이면서 발생한 독소와 열을 함께 배출하면 안면 혈색을 되돌릴 수 있으며 이러한 방법으로 안면홍조를 치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환자 스스로도 스트레스 관리나 식습관 개선 등을 통해 체질을 바꾸고 정서적 안정을 취한다면 힘든 안면홍조 치료를 더욱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