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PIC/S 발(發) 의약품 수출 지원에 나선다
상태바
식약처, PIC/S 발(發) 의약품 수출 지원에 나선다
  • 승인 2015.03.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30일 제약업체 해외 수출부서 담당자와의 간담회…현장 목소리 청취키로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PIC/S)에 가입한 지난해 성과가 의약품 수출 진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는 3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털 호텔에서 해외 수출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동남아시아, 중남미 등 해외 시장 진출에 PIC/S 가입 효과를 활용하기 위한 지원사항 등을 현장 담당자들로부터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보다 실질적인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PIC/S 회원국 활동 내역 ▲오는 4월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한-아세안(ASEAN) 의약품 GMP 협력 컨퍼런스’ 준비 상황 등 다각적인 국제협력 동향도 설명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는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관계자와 20여개 제약사의 해외 수출 부서 임직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간담회는 참석 대상을 제약사의 수출부서 현장 담당자로 특정한 만큼 수출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 마련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해외 수출부서와 상시 소통 채널을 구축하고 수출 현장에서 필요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파악, 지원 방안을 마련해 우리나라의 PIC/S 가입 효과가 중장기적으로 극대화되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PIC/S는 1995년에 설립돼 GMP 실사의 국제 조화를 주도하는 유일한 국제협의체로서 43개국이 가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