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체질의학회, ‘ICCMR 2015 세션’ 주제 논의
상태바
사상체질의학회, ‘ICCMR 2015 세션’ 주제 논의
  • 승인 2015.03.0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제35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개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사상체질의학회(회장 안택원)가 지난달 28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 19층 브람스홀에서 제35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5월에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 ‘ICCMR2015(국제보완의학연구학술대회)’ 사상체질의학회 세션을 미리 소개했다.

안택원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제학술대회의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해 ICCMR의 한 세션을 담당하게 됐다”라며 “올해는 대외적인 부분에서 한의학과 한방산업 전체에 다양한 도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시점에서 사상체질의학회야 말로 한의학을 대표해 대한민국의 보건과 의료사업을 이끌어 가야하며 이를 위해서는 회원들의 참여가 절실하다”라고 강조했다.

◇사상체질의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에서는 ICCMR2015 사상의학체질세션에 대해 점검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춘호 기자>

이날 총회에서는 ▲위원회별 사업경과보고 및 2015년도 주요 사업계획 브리핑 ▲2014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2015회계연도 예산심의의 건 등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학술위원회 보고에서는 ICCMR2015 사상의학체질세션(Session9) ‘유전적 및 환경적 요인:사상체질과 만성질환’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키로 했다.

이어진 학술대회에서는 ▲태음인·태양인 체질병증 임상진료지침 개발과정 및 의미(이의주 경희대 한의과대학 사상체질과 교수) ▲맞춤 수치료의 발전방향 -웰니스 스파 임상지원센터 구축을 중심으로-(안택원 대전대 한의과대학 사상체질과 교수) ▲암 환자에 대한 사상의학적 접근과 치료(유준상 상지대 한의과대학 교수)가 발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