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보건부 대표단, 경희대한방병원 방문
상태바
터키 보건부 대표단, 경희대한방병원 방문
  • 승인 2014.12.0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한의학 교류확대 통해 양국의 보건의료 향상에 협력키로

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최도영)은 지난 3일 터키 보건부 대표단 방문 행사를 진행했다. 의료시스템 공유 및 한의학 교류확대를 통해 양국의 보건의료 향상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지난 3일 터키 보건부 대표단은 경희대학교한방병원을 방문, 의료시스템 공유및 한의학 교류확대를 통해 양국의 보건의료 향상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사진제공=경희대학교한방병원>
이날 터키 보건의료정책을 총괄하는 도안 유날 보건부 보건서비스청장을 비롯한 터키 보건부 대표단과 의과대학 교수 일행 9명이 경희대학교 한방병원을 찾아 한의약임상시험센터, 국제교류센터, 자연요법센터, 제약실, 진료실 등을 견학했다.

최도영 경희대학교한방병원장은 “터키는 우리와 형제의 나라라고 불릴 만큼 남다른 인연을 갖고 있는데, 전통의학 분야에서 양국 간 교류협력이 더욱 강화되길 희망한다”고 환영했다.

도안 유날 터키 보건부 보건서비스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 한의학의 우수성과 경희 한의학의 위상을 직접 보고 서로의 장점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으며 지속적인 교류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터키 보건부 대표단은 한국 방문 일정으로 경희대학교한방병원과 더불어 보건복지부, 대한한의사협회를 방문했으며 5일 ‘2014 국제 한의학포럼’에 참석했다.


신은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