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표준기구 등 오피니언 리더 초청 한의학 연수 성료
상태바
국제표준기구 등 오피니언 리더 초청 한의학 연수 성료
  • 승인 2014.11.2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부산대 한의전 “해외 전문가 대상 프로 큰 호응… 한의학 입지강화 기대”
지난 10일부터 19일까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이 진행한 해외 전문가 초청 한의학연수가 끝났다.

◇10일부터 19일까지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이 진행한 해외 전문가 초청 한의학연수가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는 총 11개국의 보건전문가들이 참가했으며 이들은 국제회의에서 발언권이 있는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었다는 점에서 특별히 관심을 끌었다.
총 11개국에서 온 연수 참가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이 수준 높고 짜임새 있게 진행됐으며, 한의학의 이론과 정책, 발전과정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또 연수 참가자들은 한의학의 전통 이론을 유지하면서 현대적 시스템이 결합된 우리나라 한의학의 모습을 가장 인상적인 것으로 꼽았다.

기존에 국내에서 진행됐던 한의학 연수가 주로 저개발국이나 개발도상국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것이었다면, 이번 연수는 국제회의에서 발언권이 있는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었다는 점에서 특별히 관심을 끌었었다. 실제로 이번 연수에는 국제표준기구(ISO) 등에서 활동하는 독일, 남아공, 캐나다 등의 유력 인사들이 다수 참여하여 높은 만족도와 호응도를 보임으로써, 향후 국제회의에서 우리나라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