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강보험 데이터 품질 ‘최고 등급’ 획득
상태바
건보공단, 건강보험 데이터 품질 ‘최고 등급’ 획득
  • 승인 2014.11.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국민건강보험공단은13일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으로부터 ‘자격보험료통합징수DB 데이터 인증(DQC-V)’에서 최고 수준인 Platinum Class를 획득했다. 사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최용선 정보기획부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박재현 기술품질실장(왼쪽에서 세 번째).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13일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으로부터 ‘자격보험료통합징수DB 데이터 인증(DQC-V)’에서 최고 수준인 Platinum Class를 획득했다. 데이터 인증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 자체의 정합성을 평가해 심사하는데, 공단은 지난해 Gold Class를 획득한데 이어 올해는 최고 등급의 인증 심사 기준을 통과했다.

이번 데이터 인증 획득은 건보공단이 보유한 1조 5천억건의 방대한 전국민 건강정보자료를 활용 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대국민 서비스의 신뢰도를 한 단계 높인 성과로 평가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그동안 정보시스템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공공데이터의 개방․활용에 부응하는 고품질 건강보험 데이터를 확보하여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은주 기자 44julie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