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과 봉독약침의 파키슨병 치료효과 해외 언론도 관심
상태바
침과 봉독약침의 파키슨병 치료효과 해외 언론도 관심
  • 승인 2014.07.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박성욱 교수,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서 한방치료 효과 발표


주목할 논문 선정...로이터 통신, Medscape지 기사화되기도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 한방내과 박성욱 교수(중풍뇌질환센터)가 지난달 8일부터 12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세계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The International Parkinson and Movement Disorder Society, MDS)’에 참석해 파킨슨병에 대한 침과 봉독약침의 치료효과를 발표했다.

◇박성욱 교수

박성욱 교수의 연구논문은 이번 학회에서 발표된 1500여 편의 논문들 중 주목할 만한 논문 5편 중 한 편으로 선정되었으며, 로이터 통신과 Medscape의 언론사 인터뷰를 통해 Medscape에 기사화 됐다.

이번 발표는 박성욱 교수가 지난 2012년, 뇌신경 분야의 저명 학술지인 ‘Parkinsonism and Related Disorders'지에 게재한 ‘파킨슨병 환자에 있어서 침 치료와 봉독약침 치료의 유효성’ 연구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싱가폴 국립신경과학연구소의 Louis Tan 교수는 “본 연구에서 침치료와 봉독약침 요법이 파킨슨병 환자의 운동기능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며 “70% 정도의 파킨슨병 환자들이 보완대체요법 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연구결과는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 고 말했다.
◇Medscape지 기사게재 캡처화면.

한편 봉독의 파킨슨병 치료효과에 대해 유럽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독일과 프랑스 연구진들도 봉독의 파킨슨병 치료효과에 대한 임상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박성욱 교수는 파킨슨병에 대한 침과 봉독약침의 효과에 대한 후속연구를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에는 프랑스 니스에서 열리는 ‘세계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NMDPD)’ 10주년 기념행사에 초청을 받아 파킨슨병 보완요법으로서의 봉독약침과 침 치료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