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임상영양학회 창립...초대회장에 최도영 경희대한방병원장
상태바
한방임상영양학회 창립...초대회장에 최도영 경희대한방병원장
  • 승인 2014.06.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대한한방임상영양학회는 22일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1세미나실에서 창립총회 및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김갑성 대한한의학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한방임상영양학회의 창립을 축하하고, 앞으로 한의학과 임상영양학의 융합과 교류를 통해, 한의계에 기여할 수 있는 학회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한한방임상영양학회는 22일 창립총회 및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학술세미나는 최도영 회장이 좌장을 맡고 ▲한의학에서의 식이치료(송미연 경희대 한방재활의학과 교수) ▲육식VS채식(김진목 부산대 통합의학센터 교수) ▲암예방 관리와 임상영양(장성환 주은 통합의학암센터 센터장) ▲Integrative & Complementary Oncology and Cancer Nutrients in Germany(최옥병 호서대 생의학연구소 교수) ▲양․한방 의학영양치료의 의미(임현정 경희대 의학영양학과 교수)의 주제로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 창립준비위원장인 최도영 경희대한방병원장이 학회 초대회장으로 선출됐다. 최 회장은 취임사에서 “한방임상영양학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한의학에서의 식치료(食治療) 분야를 학문적으로 정립하고자 한다”며 “학회 활동을 통해 한의사의 영양상담 처방에 대한 치료 기술 인정 및 제도화 하는 발판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한방임상영양학회는 한의학과 임상영양학의 학문적 융합을 모색하고, 세미나와 학회지 발행 등 여러 교육활동을 통하여 연구 성과물을 공유 할 예정이다. 또한, 한의사 및 영양사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중이며, 대한한의학회 예비회원학회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한방임상영양학회 카페(www.cafe.naver.com/skmc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은주 기자 44julie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