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한방병원 한의약임상시험센터 29일 개소식 및 기념 심포지엄
상태바
경희대한방병원 한의약임상시험센터 29일 개소식 및 기념 심포지엄
  • 승인 2014.05.1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최도영)은 오는 29일 오후 2시 한의약임상시험센터(센터장 이의주) 개소식과 기념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한의약임상시험센터 개소는 지난해 6월 경희대학교한방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한의약 선도기술 개발사업의 일환인 ‘한의약 임상인프라 구축사업’의 연구기관으로 지정된 것에 대한 후속작업이다. 따라서 한의약임상시험센터는 향후 5년간 보건복지부로부터 2단계(2년/3년)에 걸쳐 각각 10억 원의 지원금과 서울시로부터 5년간 연 1억 원을 연구비로 지원받는다.

이날 개소기념심포지엄에는 ▲한의약임상 시험 현황과 관리제도의 이해(김명정 식약처 임상제도과 과장), ▲한의약임상시험과 이해상충(김장한 서울아산병원 울산의대인문사회의학교실 교수), ▲한의약임상시험 설계에 있어서의 고려사항(박지영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임상약리학과 교수) 등에 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경희대학교한방병원 한의약임상시험센터에서는 심포지엄 참석자에게 강의종료 후 임상시험 관련 교육에 대한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이의주 센터장은 “경희대학교한방병원은 그동안 한방의 과학화‧세계화에 힘써왔으며, 한의약임상시험센터는 한의약이 근거중심의학으로 정착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한의약 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선진화를 이뤄내 국민건강증진에 도움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희대학교한방병원은 지난 4월 한방병원 최초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했다.


신은주 기자 44julie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