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한방 의료관광 팸투어 실시
상태바
부산시, 한방 의료관광 팸투어 실시
  • 승인 2014.02.2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부산한의사회 '한방 성형 및 다이어트 등 특화상품' 소개
부산시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 나고야, 오사카 지역 한방 의료관광 관계자 등 20명을 초청해 우수한 한방 의료기술 등 관광자원과 연계한 ‘한방 의료관광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부산한의사회 후원으로 마련돼 일본의 한방 전문 잡지 기자, 여행사, 한방 의료관광 파워 블로그 운영자, 온천 관계자, 에이전시 등 관계자 20명이 방문한다.

팸투어 기간 동안 초청방문단은 부산한의사회에서 개최하는 한방 의료관광 세미나에 참석해 한방 성형, 한방 다이어트 등 부산의 한방 특화 의료관광 상품을 소개받고 동의대학교한방병원, 신통한의원 등을 방문해 부산의 우수한 한방 의료 기술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약선요리 등 부산의 음식문화를 즐기며 허심청 등 동래 온천관광과 롯데‧신세계 백화점 등 쇼핑센터를 둘러보는 시간도 가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의료 안정성을 중시하는 일본인들에게 부산 한방의료 현장을 소개하고 한방 의료관광이 일본인을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하고, “앞으로도 미용성형침술, 피부미용‧비만 프로그램, 체형교정, 사상체질을 활용한 검진 등 특화된 한방 의료기술과 부산의 음식문화, 온천, 바다 등의 관광상품을 곁들이는 융‧복합 방식으로 부산 한방 의료관광을 활성화 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통계자료에 따르면 한국을 찾는 외국인 한방 의료관광객은 2012년 전체 약 1만여명으로 그 중 일본인 의료관광객이 63%를 차지하며, 한방 의료관광은 전체 의료관광의 5% 미만으로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분야로 일본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부산의 경우 한방 의료관광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 것으로 예상된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