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한방병원, ‘한의약 임상인프라 구축지원 사업’ 선정
상태바
경희대한방병원, ‘한의약 임상인프라 구축지원 사업’ 선정
  • 승인 2013.05.2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한의약 임상을 위한 시스템 개발, 장비 구축, 인력양성 등 기반 마련

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류봉하)이 보건복지부 국책 과제인 ‘한의약 임상인프라 구축지원 사업’ 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역대 한의약 관련 연구지원 사업 중 최대 규모로, 경희대학교한방병원은 향후 5년간 정부로부터 최대 50억 원을 투자받은 등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되며 독자적인 한의약 임상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한방병원은 ▲연구전용 입원병실과 첨단 시설을 갖춘 한의약임상시험센터 설립 ▲아카데믹 CRO 연구지원기관(연구책임자 조성훈 교수·신경정신과) 설립 ▲연구자, 연구책임자, 코디네이터 등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연구책임자 장보형 교수․한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설립을 추진한다. 또한 다국가 다기관 임상연구(연구책임자 이준희 교수·사상체질과)와 한의약 임상연구의 one-stop 지원 서비스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연구과제 책임자인 사상체질과 이의주 교수는 “연구과제에 선정된 것은 국내의 열악한 연구 환경에서도 수많은 SCI급 임상연구 논문을 발표한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들의 노고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향후 구축되는 인프라를 경희대학교한방병원 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한의학 연구자들이 쉽게 접근하여 체계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희대학교한방병원에서도 한의약 임상인프라 구축을 위해 정부지원금 외에 추가로 3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서울시에서도 사업이 진행되는 5년에 걸쳐 5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