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인 엄홍길과 동의보감 둘레길 걸어요”
상태바
“산악인 엄홍길과 동의보감 둘레길 걸어요”
  • 승인 2013.04.2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5월 12일 걷기대회 개최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는 5월 12일 오전 10시 산청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엄홍길과 함께 하는 동의보감 둘레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산악동호인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모듬북 예술단의 ‘산앤락 모듬북’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및 엄홍길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갖는다.

이후 등황전으로 이동해 기체험을 하고, 2개 코스로 나눠 본격적인 ‘힐링 걷기’를 시작할 계획이다.

1코스는 약 9.1km길이, 3시간 소요 동선이다. 동의보감촌을 출발해 동의보감 둘레길→반환점(류의태 약수터와 구형왕릉 택일)→동의보감 둘레길→동의보감촌 순으로 진행된다.

2코스는 산악인을 위한 코스(10.5km·4.5시간 소요예상)로 동의보감촌을 출발해 한방기체험장→왕산→망바위→동의보감 둘레길→동의보감촌 동선이다.

조직위는 이날 대규모 인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해 참가자의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안전요원 및 응급의료인력을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대책과 주차장 확보 및 교통소통대책 수립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편 동의보감 둘레길 걷기대회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조직위 홈페이지(http://www.tramedi-expo.or.kr) 또는 행사부(055-970-8624)로 문의하면 된다.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