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경영 노하우 및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상태바
병원 경영 노하우 및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 승인 2013.04.1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진흥원, 25일 병원 CEO 경영 세미나 개최

국내 병원 원장(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의 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하고, 향후 병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 및 경영개선 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오는 25일 대한병원협회․대한중소병원협회․대한전문병원협의회와 공동으로 대한병원협회 대회의실에서 ‘병원 CEO 경영 세미나’를 개최한다.

진흥원은 중소병원의 경영활성화를 도모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자체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 세미나는 2013년 중소병원 경영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것이다.

세션 1(주제발표)에서는 ▲의료기관간 상생경영전략(을지대학교 김영훈 교수) ▲의료환경 변화와 중소병원의 미래전략(연세대학교 이상규 교수)을, 세션 2(CEO 특강)에서는 ▲병원이 경영을 만나다(부여다사랑병원 최명기 원장) ▲병원경영과 CEO 리더십(양병원 양형규 의료원장) 특강이 진행된다.

진흥원 의료정책팀 이윤태 팀장은 “이번 세미나는 병원 CEO의 경영 마인드 제고 및 중소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이야기를 논의할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이 목적이며, 병원전문가와 병원 CEO 특강을 통해 다양한 경영 Knowhow 및 개선 전략이 모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에 관심이 있는 원장님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소속, 성명, 연락처를 기재하여 대한병원협회 기획정책실로 신청(선착순 마감)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정책팀 (043-713-8494)이나 대한병원협회 기획정책실(02-705-9215)로 문의하면 된다.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