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전통의약엑스포 소식
상태바
산청 전통의약엑스포 소식
  • 승인 2013.04.1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이참 관광공사 사장 명예홍보대사 위촉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11일 조직위 브리핑룸(산청군 산청읍)에서 관광공사 및 조직위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60)을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조직위는 그동안 한국관광공사 측에 이참 사장 명예홍보대사 위촉가능여부를 오랫동안 타진해왔으며, 최근 특정 지역이 아닌 국제행사 홍보대사는 가능하다는 회신을 받았다.
이참 사장이 현직에 있으면서 국제행사 명예홍보대사를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사장은 명예홍보대사 위촉으로 엑스포 주요행사에 참석하고, 축하메시지 영상 사진 등의 홍보물 제작에 참여하는 등의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이참 사장은 “평소 동의보감촌 기바위의 ‘기’를 받은 덕분에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됐다고 생각해 이를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왔다”며 “힐링의 고장 산청의 매력을 세계인이 많이 알 수 있도록 엑스포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에 한국관광공사 사장에 취임한 이 사장은 귀화인 제1호 공기업 사장으로도 주목받아온 인물로, 지난 2011년 사상 최대인 외래 관광객 979만명을 유치하고, 각종 사업에 홍보 모델로 나서는 등 왕성한 활동을 보여 왔다.

인바운드 여행사 대상 설명회 개최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조직위원회는 12일 오전 한국관광공사 지하 1층 CIT 상영관에서 조직위의 공식·협력 여행사를 포함, 서울에서 주로 활동하는 한국여행업협회 소속 인바운드 여행사 50곳을 대상으로 엑스포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인바운드 여행사는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여행 오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사로, 그동안 조직위가 대규모 행사장에 참석해 엑스포 설명회를 개최한 경우는 많았지만, 조직위 차원에서 여행사들의 주 활동무대인 서울에서 설명회를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설명회는 조직위와 한국여행업협회와의 업무협약 체결, 최구식 집행위원장 인사말, 홍보동영상 상영, 엑스포 프리젠테이션, 분야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조직위 관계자는 “그동안 여행사들로부터 엑스포 설명회를 열어달라는 요청이 많아 조직위를 풀가동해 설명회 자리를 마련했다”며 “많은 여행사들이 참가해 해외관람객 유치에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