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천연물신약제도, 한의사들 분노 전국으로 확산
상태바
잘못된 천연물신약제도, 한의사들 분노 전국으로 확산
  • 승인 2012.11.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경남-강원-경기-부산-대구-충북 등 비상총회 잇따라 개최

 대한한의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안재규, 이하 비대위)는 비대위에 따르면 11월 28일 경상남도지부(19시30분, 창원시 한의사회관)를 시작으로, 11월 29일에는 강원도지부(20시, 상지대 한의대학관 1층 강의실), 경기도지부(19시30분, 수원시 한의사회관), 11월 30일에는 부산시지부(20시, 부산지부 회관 3층)와 대구시지부(20시, 대구지부 한의사회관 3층), 충청북도지부(20시30분, 충북지부 한의사회관 앞) 등이 ‘레일라정 양방건보 급여저지를 위한 비상총회(궐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상총회(궐기대회)에서는 명백한 한약임에도 불구하고 천연물신약이라는 미명아래 양방건강보험에 등재가 추진 중인 레일라정의 보험등재를 저지하고, 나아가 현행 천연물신약 제도의 전면 백지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취합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2월 6일에는 ‘천연물신약 폐지 한의사 규탄 궐기대회’가 호남권(광주, 전북, 전남, 제주 등 4개 지부 41개 분회)과 경북지부에서 대규모로 개최된다.

호남권 궐기대회는 12월 6일 오전 9시부터 광주광역시 식약청 앞에서 약 2000여명의 한의사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해당 지부 궐기대회 당일 오전휴진 결의), 원광대와 우석대, 동신대 한의과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경북지부 궐기대회 역시 12월 6일 오전 8시30분부터 해당지부 한의사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광역시 식약청 앞에서 열린다.

이와 관련하여 박유환 비대위 부위원장(조직담당)은 “지금까지 식약청 본청과 국회, 부산식약청 앞 집회와 각종 비상총회 및 궐기대회에 전국 16개 지부 중 9개 지부, 228개 분회 중 121개 분회에서 전체 회원의 1/3이 넘는 한의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밝히고 “이러한 한의사들의 대정부 투쟁은 이제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왔으며, 앞으로 더욱 가열차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재규 비대위원장도 “안전성이 전혀 확보안 된 천연물신약으로 인한 피해가 국민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가고 있음에도 정부는 레일라정을 양방 건강보험에 등재시키려는 음모를 중단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고 “복지부와 식약청의 국민의 건강은 안중에도 없는 이 같은 행태를 국민여러분들께 보다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기필코 비합리적이고 오류투성이인 현행 천연물신약 정책의 전면 폐지를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은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