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 교의(校醫) 모집
상태바
한의사 교의(校醫) 모집
  • 승인 2011.11.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11월 25일까지 해당지부로 신청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는 최근 ‘전국 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협의회’와의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한의사 교의(校醫)를 통한 한의약 청소년 건강증진을 추진하기로 했다. (본지 11월 17일자 보도)

이에 따라 한의협은 개별 마이스터고등학교가 분포해 있는 각 지부를 통해 한의사 교의를 추천받아 ‘전국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협의회’에 전달한 후 한의사 교의 위촉을 진행할 계획으로, 참여를 원하는 한의사협회 회원들은 11월 25일까지 해당지부로 신청하면 된다.

한의사 교의 추천 기준은 △협회비(중앙회·지부·분회 회비 및 의무부담금 포함) 체납이 없는 회원 △2010년까지 보수교육 이수 완료 회원 △중앙회 및 지부 윤리위원회 등의 징계가 없는 회원 △임상 경력 3년 이상인 회원으로, 특히 소아 청소년 관련 질환 전문한의원 회원 및 임상과목 박사학위 소지자는 우대한다.

교의 추천 일정으로는 우선 시도한의사회 및 분회 추천한의사를 대상으로 개별학교 교의 위촉이 추진된다. 시도지부 및 소속분회와 개별학교간의 세부 협의를 거쳐 위촉된 후 한의사 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한의사 교의 위촉 기간 등의 세부사항은 개별학교별로 별도 협의한다.

이후 교의로 위촉된 한의사는 △학교보건 건강증진계획 자문 △한의약 건강관리 및 강의, 상담, 교육, 청소년 금연침 시술  △기타 학교와의 협의를 통한 수행 사항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은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