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한의사와 함께 하는 무료 한방건강교실
상태바
지역한의사와 함께 하는 무료 한방건강교실
  • 승인 2011.11.1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병훈 기자

석병훈 기자

huni@http://


기초 한의학 지식 무료 강좌 예정 개최


노원구는 12월 7일까지 주민 대상으로 ‘지역한의사와 함께 하는 무료 한방건강교실’을 연다. 이번 강좌는 주민들에게 기초 한의학 지식을 바로 알려 생활 속의 잘못된 상식, 자세 또는 습관 등을 바로 잡아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무료이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월계헬스케어센터 보건교육실에서 열린다.

먼저 9일에는 소대진 한의사가 ‘재미있는 한의학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인삼을 홍삼으로 만드는 이유를 시작으로 ‘醫者는 意也’라는 주제로 역사 속 명의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16일은 보건지소 성경화 한의사가 ‘경락과 경혈’에 대해 강의한다. 특히 기공 동작에서 응용되는 몇 가지 경혈위치에 대해 알아보는 체험시간도 갖는다.
23일은 경희대학교 예방의학교실 박정수 한의사의 조심(調心, 마음 고르기), 조식(調息, 호흡조절) 조신(調身, 신체적 안정)법을 배운다. 이 시간에는 ‘한방기공체조’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함께 이뤄진다.
30일은 보건지소 성경화 한의사가 ‘잘못된 한방상식’을 알려준다. 이를테면 ‘감기에 걸렸으니 쌍화탕을 지어주세요’, ‘우황청심환은 만병통치약’ 등 잘못된 한방상식으로 건강을 해치는 경우 등에 대해 짚어본다.
다음달 7일에는 성경화 원장이 ‘허로병과 보약’에 대해 강의한다. 허로병에는 보약을 먹어야 된다는 잘못된 상식에 대해 설명하고 보약 효과에 대해 전달한다.
한편 지난 2일에는 지역 내 성신한의원 김우호 원장이 ‘한의학에서의 견통’에 대해 강의했다.
김성환 구청장은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이번에 한방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석병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