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간 ‘소통의 장’ 마련
상태바
동문 간 ‘소통의 장’ 마련
  • 승인 2011.07.2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원경캠프 8월 5~7일, 양촌다원 캠핑장서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동문 모임 원경회(회장 조기용)가 8월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양평의 양촌다원 캠핑장에서 ‘원경캠프’를 실시한다.

원경회 정동수 정보통신이사는 “과거 원경회의 임원OT나 리더쉽트레이닝 등은 펜션과 식당을 이용하는 임원들만의 회의 위주였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시도하는 원경캠프는 일반회원 모두를 대상으로 일정 전체가 캠핑으로 진행되며, 가족의 참여를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정동수 이사는 또 “젊은 한의사와 중년이상의 한의사들 사이에 원활한 대화와 소통이 이루지지 못하는 것이 단순히 그들의 가치관이 다르고, 그들에게 대화의 기술이 없기 때문인 만큼, 오프라인 적인 것, 아날로그 적인 것의 활용이 절실한 시점에서 이번 원경캠프는 현 한의계 상황을 이해하고 해법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1 원경캠프의 주요 목적은 ▲원경회원의 단합 ▲회원 가족의 화합증진 ▲회원 가족간의 교류증진 ▲소통을 통한 정보교류 ▲실습을 통한 진료스킬 공유이며,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습위주의 발효한약활용, 간청소요법활용, 테이핑요법활용, 커피해독요법활용, 양생요법강좌, 악관절 및 상부경추교정실습, 명상요법활용 등의 학술강좌도 열린다.

그 밖에 참여 회원과 가족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물놀이, 풍등날리기, 장작높이쌓기, 족구대회, 2인3각달리기, 캠프화이어, 동문예능인 공연, 노래자랑 등도 이어진다.

회원 참여는 원경회카페(http:// cafe. daum.net/haniwhan) 내 ‘2011 원경Camp’를 클릭한 후 안내되는 참여방법에 따르면 되며, 참가비용은 1일 1만원이다.

김병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