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사이버교육컨텐츠 제공
상태바
심평원, 사이버교육컨텐츠 제공
  • 승인 2003.04.2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진료비청구 e-러닝시스템 구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영수)은 평소 요양기관에서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들의 교육을 위해 사이버 교육시스템인 e-러닝(Learning) 체계를 구축하고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 올 하반기부터 홈페이지(www.hira.or.kr)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요양기관 종사자들이 요양급여비용 청구요령 등 평상시 업무처리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궁금한 사항에 대해 인터넷 동영상 등을 통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마련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심평원은 인터넷을 통해 청구요령 교육을 위한 최신의 자료를 사이버교육용 컨텐츠로 개발해 누구나 쉽게 보고 업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이외에도 ▲인터넷에 제공중인 각종 건강보험관련 정보 ▲심사평가제도의 전반적인 이해 ▲급여비용청구절차 ▲요양기관자원현황의 신고요령 ▲심사결과 이의신청 및 심사청구요령 등에 관한 교육용 컨텐츠도 개발해 요양기관의 정확한 업무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심평원의 사이버 교육체계 구축이 완료되면 요양기관의 올바른 요양급여비용 청구풍토가 조성되고 청구오류로 인한 해당 요양기관의 불이익이 최소화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일반인들의 진료와 관련한 각종 궁금증 해소와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국민용 교육컨텐츠도 개발해 제공할 방침이다.

강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