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의료자원 현황관리’ 시스템 개편
상태바
심평원 ‘의료자원 현황관리’ 시스템 개편
  • 승인 2011.05.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의학신문

민족의학신문

mjmedi@http://


5월 23일부터 요양기관에 서비스 제공

심평원 ‘의료자원 현황관리’ 시스템 개편

5월 23일부터 요양기관에 서비스 제공 
 

현황신고를 클릭하시면 현황신고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요양기관이 심사평가원에 제출하는 의료자원(인력․시설․장비) 현황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개편 완료하고 5월 23일부터 모든 요양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개편된 현황관리 시스템은 심평원 내부의 현황관리 부서와 요양기관 현황관리 담당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사용자 위주의 시스템으로 개편했다.

주요 개편내용은 ▲요양기관 현황신고와 진료비 심사․평가 등 관련업무와의 연계강화 ▲현황신고 메뉴를 사용자 위주로 개선 ▲변경처리 이력관리 및 회수기능 개선 ▲포털 신고대상 확대 ▲의료인력 휴가신고 메뉴 신설 ▲차등제 등급신고 절차 단축 등 요양기관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더욱 강화하였다.

요양기관 현황신고 접속방법은 대국민 포털을 통한 방법과 요양기관업무포털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 2가지가 있으며, 시스템 개편으로 인해 현황관리시스템의 확장성과 현황관리 업무의 정확성을 도모할 수 있고, 요양기관은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업무수행 효과를 도모할 것을 기대한다고 심사평가원은 밝혔다.

아울러 현황관리시스템 개편에 따른 요양기관의 업무불편 및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현황신고 퀵 매뉴얼’ 및 ‘사용자 매뉴얼’을 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에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