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이벤트 기획 시행
상태바
[인테리어]이벤트 기획 시행
  • 승인 2003.03.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Q: 한의원 내 행사, 가볍게 보이지는 않을까요?

A: 지난호 언론홍보는 단기적으로나 이후 고객관리를 통해 장기적으로 경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고, 광역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모든 한의원이 언론 홍보를 하기에는 언론공간이 너무 협소고 접근이 어렵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일반적인 작은 규모의 한의원은 자신이 위치해 있는 지역과 연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속적으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는 것이 더욱 현실적일 수 있다.

이런 방안으로는 한의원 규모는 작더라도 고객들이 같이 참여하며 공유할 수 있는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것을 들 수가 있다.

우선 행사의 기획에 있어서는 우리 한의원의 고객들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 고객의 주 연령층에 맞는 행사, 우리 한의원의 특색과 한의원이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사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여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돼야 하는 것은 고객과 한의원 직원들의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고객과 직원이 행사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소속감 또는 일체감을 형성시켜야만 한의원에 대한 부담이든지 거부감을 해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일부 병원들은 불우 이웃돕기, 어린이날 행사, 언챙이 수술비 마련을 위한 콘서트 등을 개최하는데 일반 의원급에서는 하기 힘든 면이 많다.

그래서 굳이 외부에서 크게 행사를 벌이고 고객들을 초청하지 않더라도 한의원내에서 1년 365일 동안 가능한 행사를 기획하는 방안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의 휴가철 사진 콘테스트나 예쁜 아기 사진 등을 들 수 있다. 물론 여기서 고객들이 직접 투표를 하게 하는 방식을 이용한다면 더욱 효과는 좋을 것이다.

이런 행사는 단순히 off-line 뿐만 아니라, internet상에서도 같이 시행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보일 것이다. 그리고 한의원이 직접 시행하지 않더라도 한의원과 맞는 컨셉을 가진 기관 등에 협찬을 하는 방법도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또한 행사를 통해 고객 및 참가자의 명단을 입수하고, 설문조사 등 행사에 관련된 결과를 문서화 해 참여자에게 다시 한번 발송하게 되면 동시에 여러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고객들에게 행사를 통해 환자를 끌어들인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 행사와 일회성 이벤트는 되도록 삼가야 할 것이다.

이제민 기자(jemin@kornet.net)

도움말 : M&M consulting (02-552-10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