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의료원, 현대 임직원 한방검진 실시
상태바
대구한의대의료원, 현대 임직원 한방검진 실시
  • 승인 2011.03.1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현대자동차 본사 비롯 총 5만여 명 대상

대구한의대의료원은  ‘2011년 현대자동차 한방건강검진계약’을 체결하고 현대자동차 임직원 5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검진을 실시한다.
대구한의대의료원(의료원장 최환영)은 지난 8일 현대자동차(대표이사 양승석) 본사에서 현대자동차 임직원 5만여 명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한방건강검진을 실시하는 ‘2011년 현대자동차 한방건강검진계약’을 체결했다.

2003년부터 격년으로 실시된 현대자동차 한방건강검진은 현장근로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로 5회째이며, 올 한방건강검진에서는 맥진검사,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검사, 동맥경화검사, 적외선체열진단, 골밀도검사 등을 통한 측정결과를 바탕으로 한의사와 검진대상자간 일대일 상담이 이뤄진다.

특히 검진대상자의 사진(四診:望, 聞, 間, 切)을 종합해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한의학적 상담을 통해 맞춤식 섭생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근골격계 구조의 불균형 상태 및 기(氣)·혈(血)·음(陰)·양(陽)의 균형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진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환영 의료원장은 “한의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신체 이상을 예측하고 방지하는 데 주력함으로써 근로자의 건강증진에 돕겠다”며 “근로자의 건강증진은 곧 기업의 생산성 향상효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한방건강검진은 15일 울산공장을 시작으로 본사, 남양연구소 등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신은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