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정보포털시스템 오픈
상태바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정보포털시스템 오픈
  • 승인 2011.03.0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진흥원,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등록·실적조사 역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3월 1일(화) 외국인환자 유치기관의 등록업무와 실적보고 등의 편의를 위해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정보포털시스템’을 오픈했다.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정보포털시스템(medicalkorea.khidi.or.kr)은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등록정보 관리, 유치실적 보고, 정보 마당으로 구성돼 있으며, 웹진과 트위터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기존 등록기관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안내된 아이디로 접속 가능하며, 정보포털시스템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를 통해 참고할 수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의료법에 따라 매년 3월말까지 의무화돼 있는 외국인환자 유치실적 보고가 올해부터는 정보포털시스템을 통해 가능해져 보다 편리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가 집계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진흥원은 또  유치기관 정보포털시스템을 통해 유치기관들이 편리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하고 서로 의견을 교환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유치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010년 12월말까지 등록된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2,036개소(의료기관 1,843개소, 유치업소 193개소)는 3월 31일까지 2010년도 외국인환자 유치 실적을 보고해야 하며, 3월 1일부터 동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고할 수 있다.

신은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