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건기식 기술단계별 무료컨설팅 실시
상태바
식약청, 건기식 기술단계별 무료컨설팅 실시
  • 승인 2011.02.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소재 개발 활성화 기대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국내에서 연구·개발되는 기능성 소재가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화를 이룰 수 있도록 무료 기술 컨설팅 제공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건강기능식품은 2004년 관련 법률 시행 후에도 국내에서 연구·개발된 품목은 인정품목 346건 중 93건으로 27%에 불과해 연구 초기단계부터 그 성과를 극대화하는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어 왔다.

이에 식약청은 연구·개발 계획단계에 있는 기능성 식품 소재에 대해 원료표준화 및 기준규격, 안전성, 기능성 내용 등의 연구·개발 수준에 따라 전문연구기관 및 전문가로 구성된 기술컨설팅협의체를 통해 기술수준을 분석해 차별화된 기술컨설팅을 실시한다.

기술컨설팅협의체에는 △이화여대 바이오푸드 네트워크 △전북대병원 임상시험지원센터 △한림대 식의약품의 효능평가 및 기능성소재 개발센터 △한국기능식품연구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또 지역에 위치한 산업계에 균형 있는 기술지원을 위해 지역별 협력사업단(△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강릉과학산업진흥원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 △신라대 부산해양생물 RIS사업단 △제주테크노파크 등)과의 기술교류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로 했다.

이 사업에 대한 이해확산을 위해 사업내용, 신청서류의 작성방법 등을 지역별로 설명할 예정이고, 자세한 사항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은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