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을 위한 전국 풀뿌리운동 전개
상태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전국 풀뿌리운동 전개
  • 승인 2010.12.0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신은주

44juliet@http://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 민관 워크숍 개최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공동의장 보건복지부 진수희 장관)는 지난 2일 전국의 370여 명의 민간지도자와 자치단체 관계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도에서 워크숍을 열고 현장 중심의 저출산 극복운동을 전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운동본부는 올해 전국적으로 각종 사업을 실시해 저출산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는 등의 성과는 거두었으나, 현장에서의 여건개선으로는 충분히 이어지지 못했다. 또한 여성의 개선요구가 많은 일-가정 양립부문에 대한 관심이 저조했다고 평가했다.

따라서, 운동본부 활동 2주년차가 되는 내년에는 양성평등적 관점에서 일-가정 양립여건을 개선하는데 집중하기로 하고 현장단위에서 구체적인 실천노력을 경주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우선, 운동본부는 남성중심적인 직장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전국 16개 지역에서 ‘릴레이 CEO 포럼’을 개최해, 기업 CEO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구체적인 실천과제를 발굴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좋은 아빠되기’ 운동 등 남성의 육아참여를 늘리기 위한 각종 교육 사업을 추진하며 임산부를 보호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일상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임산부 권리선언’과 이와 관련된 사회적 협약 체결을 전국적 운동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신은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