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보물지도
상태바
서평- 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보물지도
  • 승인 2010.02.2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홍근

신홍근

mjmedi@http://


남다른 비전이 성공을 연다
남다른 비전이 성공을 연다
저자의 생생한 체험과 노하우 결정판

<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보물지도>
모치즈키 도시타카. 나라원

보물지도 네비게이터, 기공법 강사, 포토리딩 강사인 모치즈키 도시타카는 중학 시절부터 이미지트레이닝, 성공철학, 명상법 등에 관심이 있어 독자적으로 연구를 시작했다. 조치(上智)대학 법학부 졸업, NPO 법인 독서보급협회 이사이면서 일본 힐링협회 고문이기도 하다. 주요 저서로 <치유의 손> <행복의 법칙> <성공지정석> 등과 다수의 공저가 있다.

한 기자가 빌 게이츠에게 당신이 성공한 최고의 비밀을 가르쳐 달라고 하자 빌 게이츠는 일말의 망설임 없이 “성공의 비결? 그것은 바로 큰 비전을 가지고 있던 것 뿐입니다”라고 말했다. “우리의 부에 한계가 있는 것은 우리의 비전(소망)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는 나폴레옹 힐의 발언과 맥락을 같이 한다.

이 책은 비전보드로 알려진 보물지도 이야기이다. 잘 알려진 리처드 버크의 <갈매기의 꿈>은 세상에 알려지기까지 우여곡절을 겪었다. 비행기 조종사와 여러 직업을 전전하며 얻은 경험과 영감을 바탕으로 쓴 이 책은 수많은 출판사에서 연거푸 거절당했다. 그는 ‘갈매기의 꿈은 반드시 세상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날이 온다’는 글을 써서 벽에 붙이고는 아침마다 이를 소리 내서 읽고 자신의 꿈이 이뤄지는 모습을 계속 상상했다. 종이가 누렇게 바랜 9년 쯤 지나자 캘리포니아 연안의 히피족들에게 마치 그들의 성경처럼 읽히기 시작했고 곧 한 출판사의 눈에 띄어 20개국 이상에서 번역되었고 수천만 부가 넘는 초대형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해리포터의 저자 J. K. 롤링은 생활보호 대상자로 힘든 삶을 살면서 젖먹이 아기를 안고 커피숍 한쪽 구석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며 글을 썼다. 그 이전에는 단 한권의 책도 낸 적이 없던 그녀는 꿈과 열정 하나로 무려 3억 부가 넘는 세계적 베스트셀러를 탄생시킨 것이다. 비전! 남다른 자신만의 비전이 이들의 공통점이다. 비전은 믿음을 바탕으로 열정과 행동을 낳는다.

평범한 소심남, 실패만 연속하며 빛을 걸머진 채 회사에서 잘린 저자는 2003년 1월 초에 자신의 보물지도를 만든 후 정신 차리기 힘들 만큼 아주 빠른 속도로 성공의 물결을 타기 시작한다. 이 책은 공허한 이론이나 구호가 아닌, 저자 자신의 생생한 체험과 노하우의 결정판이다.

대뇌생리학과 심리학 연구에 의하면 마음 속으로 ‘이미지와 비전을 생생하게 그리는 사람일수록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다. 결국 이미지와 성공은 서로 밀접한 관계에 있다’고 한다. 잠재의식은 가슴 뛰는 이미지를 결코 잊지 않는다. 그리고 잠재의식에 각인된 이미지는 언젠가 반드시 현실로 나타난다. 잠재의식은 말보다 이미지에 더 크게 반응하고, 감정이 담긴 것에 강하게 반응하고, 반복할수록 힘을 얻고, 상상과 현실을 구분 못하며, 부정형(不定形)을 이해 못하고, 이완상태에서 잘 움직이며 자타의 구별이 없다.

새로운 세상은 새로운 생각으로 시작한다. 희망을 품기 좋은 거친 바람 부는 새해이다. 이미지와 시각화를 활용하여 잠재의식에 새로운 비전을 심고 새로운 현실을 만들어 보자. Dreams come true! 꿈은 이루어진다!

신홍근/ 평화한의원‧ 대한한방최면의학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