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 간의 한의학 ‘온라인’ 일주
상태바
80일 간의 한의학 ‘온라인’ 일주
  • 승인 2009.11.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태권 기자

정태권 기자

comix69@hanmail.net


80일 간의 한의학‘온라인’일주

KIOM 블로그 기자단 1기 30명 모집
12월부터 來 2월까지 80일 동안 활동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기옥)은 한의학에 대한 궁금증과 다양한 소식을 온라인 공간에서 알릴 수 있는 ‘KIOM 블로그 기자단 1기’를 모집한다.

KIOM 블로그 기자단은 온라인에서 한의학에 대한 주요 상식과 한의학에 대한 궁금증, 한의학 체험기 등을 네티즌들에게 알기 쉽게 홍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블로그 기자단 응모는 한의학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이상의 네티즌으로 11월 16일부터 11월 29일까지 한국한의학연구원 홈페이지(www.kiom.re.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이메일(glaagi@kiom.re.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인원은 30명 이내이다. 블로그 기자단에 선정되면 임명장과 함께 매월 소정의 활동비(월 5만원)를 지급 받게 되며, 블로그 기자단을 대상으로 80일 동안 진행하는 블로그 레이싱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블로그 레이싱은 블로그 기자가 한의학과 관련된 좋은 정보를 담은 글을 블로그에 올렸을 경우, 우수한 글에 대한 평가를 통해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80일간 진행되는 블로그 레이싱에서는 최고득점자에게 그랑프리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넷북이 지급되며, 2위부터 10위까지 아이폰 등 다양한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의학연은 한해에 2차례씩 블로그 기자단을 선발하고 블로그 레이싱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의학과 관련된 다양하고 올바른 정보를 네티즌에게 확산시킬 계획이다.

한국한의학연구원 김기옥 원장은 “이번 행사는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온라인상에서 한의학의 다양한 정보가 유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한의학 대중화 활동의 일환”이라면서 “패기있는 젊은 네티즌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태권 기자


091111-보도-한국한의학연구원-KIOM 블로그 기자단 모집-정태권.tx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