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협회 귀경객 대상 ‘무료진료’ 실시
상태바
한의사협회 귀경객 대상 ‘무료진료’ 실시
  • 승인 2009.10.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한의사협회 귀경객 대상 ‘무료진료’ 실시

추석 귀성객 300여명 진료상담-손소독 티슈 25,000개 배포
손소독 세정제 및 한방차 1만명분-빵·음료 3000명분 제공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현수)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0월4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역 광장과 대합실에서 ‘2009 한방의 달 기념, 한의사와 함께 사랑을 나눠요! 건강을 지켜요!’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철도공사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동의보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와 10월 한방의 달을 맞아 기획됐다.

한의사협회는 이날 행사를 통해 300여명의 귀경객을 대상으로 한방무료진료를 실시했으며, 최근 국민이 불안에 떨고 있는 신종플루 예방을 위한 손소독 티슈 2만5000명분과 예방수칙 팜플렛을 배포했다.

또한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3000명분의 빵과 음료 등을 무료로 제공했다. 아울러 건강 및 신종플루 상담과 함께 1만명 분의 한방차와 손소독 세정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풍선 등 다양한 홍보물도 전달했다.

특히 국민에게 친숙한 허준과 대장금 탈과 의관, 의녀 복장을 착용한 한의사 및 진료 보조인력이 직접 행사에 참여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현수 한의사협회장은 “평소 한의학에 대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는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하는 한의사,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한의사협회가 될 수 있도록 이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태권 기자

091005-보도-한방의날-한의사협회-무료진료-정태권.tx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