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치료기법 키포인트
상태바
학습장애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치료기법 키포인트
  • 승인 2009.09.0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기존 학설 뒤집는 자료 제공…조기진단에서 최신지견까지

우영민 원장-NAD 개념과 신경행동장애 집중조명
현재 구미 선진국을 중심으로 각광 받는 좌우 뇌 불균형 개념에 따른 신경학습장애(NAD)의 개념을 소개하고 NAD와 반드시 동반하는 신경행동장애(NBD)를 집중 조명할 생각이다. 학습(Learning)이란 뇌의 고유기능을 살펴보고, 좌우 뇌 불균형으로 인해 기능이 떨어진 뇌조직의 신경전달 경로도 다양하게 보여주고, 나아가 범람 조짐을 보이는 학습장애에 대한 효율적이고 기능적인 신경학적 접근법은 물론 가히 혁명적인 진단개념 및 치료개념을 소개할 생각이다. 이들 이론의 배경이 되는 신경학습이론 및 신경학적 최신지견들도 강의 참여자들에게 제공하려한다. 강의 내용은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올바른 공부방향과 학습법을 선도하는 길라잡이로써 손색이 없을 것이다.

이승원 원장-떨어진 뇌기능 외부자극을 통해 강화
학습장애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뇌의 기능적 문제를 어떻게 진단해 떨어진 기능을 어떻게 강화하고 치료할 수 있는가에 달려있다. 기존 학설들은 외부 자극이 뇌기능 강화에 효과가 없다고 주장해 왔으나 Dr. Carrick 연구소에서 규명된 임상결과는 오히려 자극을 통해 떨어진 뇌기능을 보완하고 강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병적인 문제에서 식물인간 치료까지 뛰어난 연구성과를 보여왔다. Dr. Carrick 연구소에서 진행됐던 뇌치료 요법을 통해 외부자극요법과 신경의학적 관점에서 학습장애 아동을 어떻게 치료하고 실제로 AK클리닉에서 적용하고 있는 척추·관절 요법이나 시각자극 훈련법 등 이론과 노하우를 전할 계획이다.

윤승일 원장-체내 중금속 제거 중요성과 치료방법
AK클리닉은 최근 발달장애 아동들의 신체 상태를 미국에 있는 한 연구소에 의뢰했다. 검사 결과 황산화 능력이 떨어지는 대신 활성화 산소가 매우 높았고 체내에 엽산농도가 매우 낮다는 결과를 밝혀냈다. 결국 학습장애와 체내 중금속의 관계가 증명된 셈이다. 특히 뇌에 중금속이 많을 경우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없다. 영양학적 접근을 통해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금속을 제거하는 방법과 영양요법을 통해 미리 중금속 오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선보일 생각이다.
이런 영양학적 접근과 치료법을 한의학적 이론과 진단방법에 적용해 한방이론에 기초한 발달장애 치료방법을 한의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김호준 교수-AD/HD아동들 식습관의 놀라운 비밀
영양이 학습장애를 비롯한 AD/HD 아동들에게 실제로 어떤 영향을 미치고 관계를 가지는 지를 기능의학적 관점에서 살펴볼 계획이다. 우리가 평소 먹는 음식에 대한 영양학적 분석과 이를 통해 필수 지방산, 특정 비타민 등이 학습장애와 두뇌영양에 기능적으로 어떤 관계를 갖는지 분석해 참석자들에게 그 정보를 알려줄 생각이다.
특히 학습장애 아동의 정서와 행동을 관찰하고 그들의 식습관을 분석한 다양한 연구논문들을 소개해 객관적 근거와 그 동안 연구결과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런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장애 아동을 치료할 때 필요한 올바른 섭생과 양생법을 알려주고 한의학적 치료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