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치료의 새로운 영역 미용침
상태바
한의치료의 새로운 영역 미용침
  • 승인 2009.03.1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피부는 젊어지고 감정조절도 원활
시술부작용 적어 폭발적 수요 증가 예상

한의학의 장점이 무엇인지? 왜 요즘 한의원의 경영이 어렵다고 하는지? 이 두 가지 질문에 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다면 아마도 한의사 각자가 안고 있는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고 본다.
그럼 한의학의 장점은 무엇일까? 물론 많은 장점이 있지만 그 중 한 가지는 치료에 있어서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움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서구의 성형외과의사들도 칼을 사용하지 않고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이 가장 최고의 방법이라 말하고 있다. 1997년부터 10년간 미국내에서 외과적 성형수술이 114%가 증가되었고 비수술성형은 754% 증가되었다는 보고가 있다.
결국 비침습적 방법으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해결책이 있다면 그 수요시장은 엄청날 것이다. 비침습적 치료방법중 하나인 침술은 가장 자연스럽고 인체에 부작용을 극소화하는 방법임에 틀림없다.

사람이라면 본능 즉 식욕과 성욕, 수면욕, 재물욕, 명예욕에서 벗어날 수 없는 한계를 갖게 되는데 남성과 달리 여성이라면 다섯 가지 본능 이외에 아름다움에 대한 열정은 정말 대단하다. 수명은 길어지고 능력도 있고 더 예뻐지고 싶어 하는 여성이 많은 현대사회에 미용침에 대한 수요는 글로 표현 못할 정도로 높다.
결론적으로 가장 좋은 치료법인 비침습적 방법으로 아름다움을 유지 혹은 회복시켜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이에 대한 수요는 가히 폭발적이며 이런 기술을 갖춘 한의원이라면 한의원 경영에 대한 어려움은 전혀 없을 것이다. 오늘 소개하는 미용침이 이런 요소를 어느 정도 갖췄다고 본다.

미용침의 효능은 크게 3가지로 압축할 수 있는데 첫째 인체라인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는데 있다. 예를 들면 얼굴윤곽을 보다 더 자연스럽고 매력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보톡스 같은 경우 과도하게 주입되면 표정이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미용침은 그럴 염려가 전혀 없다.

둘째 인체를 보다 더 젊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데 침을 자주 시술받으면 자율신경조절이 되면서 감정조절도 원활해지고 아세틸콜린 대사도 원활하게 된다. 피부색도 밝고 맑은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젊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셋째 침은 인체내에 활력을 증가시켜 생기발랄하게 만드는 효과도 갖고 있다. 예를 들면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과일 섭취를 많이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비타민 C 섭취에 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합성을 위한 조효소로서 알려져 있는데 과일을 먹음으로 해서 체내 콜라겐이 풍부해지면 주름 예방, 흉터 개선, 퇴행성 관절염의 예방에 좋고 피부탄력도 좋아져서 생기가 넘치게 보이게 된다. 침 역시 피하 진피층에 자극을 줌으로 해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러한 효과를 얻는 것이다.

미용침을 사용하기에 앞서 근육의 생리적 기능을 숙지하고 경혈학에 의한 자침의 위치를 파악하며 환자의 고충을 이해하는 마음가짐을 갖춘 후에 숙달된 미용침을 사용한다면 한의원에 내원하는 환자의 만족도는 지금보다 몇 배 증가할 것이다.
이 글이 미용침에 대한 한의사 여러분의 생각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김윤범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한방피부과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