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 전문의 개선방안 합의 실패
상태바
한의사 전문의 개선방안 합의 실패
  • 승인 2009.01.1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T/F팀 해산 … 한의협 이사회 보고로 임무 종결

한의계 내부의 갈등과 분열로까지 심화됐던 전문의 문제. 결국 명쾌한 해답은 고사하고 이렇다 할 합의점을 찾지 못한 채 표류하고 있다. 보건복지가족부가 제시한 의견 제출기한은 길어야 이제 한 달.
문제해결을 위해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2008년 11월 경 한의협, 한의학회, 개원협, 전공의협, 대공협, 전한련 등 한의계 대표 등이 참여하는 범한의계 전문의제도 개선 T/F회의(위원장 손창수)를 구성해 운영해왔다.

T/F팀은 ▲한의과대학 학부과정과 수련의 교육과정 개선 ▲새로운 수련체계 도입 ▲전속지도전문의 특례 등의 문제들을 회의를 통해 논의했으나 각 단체의 입장을 확인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던 것으로 보인다.
결국 그동안 비공개로 진행되던 회의는 지난 9일 서울역 회의실에서의 회동을 마지막으로 T/F팀을 해산하기로 결정했다.

해산의 이유는 이렇다 할 합의점을 찾지 못한 상황에서 제대로 된 안을 복지부에 제출하지 않으면 자칫 정부가 제시한 2002년 ‘안’으로 그대로 진행될 소지가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큰 이유였다. T/F팀은 현재까지 취합된 의견들을 17일에 열린 이사회에 보고한 후 차후 이 문제를 의결하기로 했다.
현재 대안으로 제시된 민간단체 관리권 이양이나 전문의 과목 신설 등은 여전히 충분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거나 시기적으로 너무 늦게 추진돼 논의에서 제외된 것으로 보인다.

민족의학신문 최진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