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약초의 모습을 한의원에…
상태바
살아있는 약초의 모습을 한의원에…
  • 승인 2008.11.2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옴니허브, 컨텐츠 제작·공급

옴니허브(대표 허담·한의사)가 한약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제작해 배포 중인 컨텐츠가 많은 한의사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슬라이드 동영상으로 제작된 컨텐츠는 “철저한 관리시스템으로 생산되는 친환경 인증 한약재를 사용합니다”라는 문구로 시작되며 ‘우수농산물제도(GAP)’나 ‘농산물 이력추적 관리제도’를 간략하게 설명하며 안전한 한약재의 생산을 위한 모두의 노력을 보여준다.

잔잔한 음악과 함께 보여지는 슬라이드에는 당귀 모종<사진 上>, 밭을 일구는 농민들, 당귀가 잘 자랄 수 있는 지역 모습, 햇빛과 바람에 건조돼 속이 노랗게 변해 있는 당귀를 하나씩 보여준다. 파란 오미자 열매가 점점 붉게 물들어가고<下>, 농민들이 조심스럽게 따는 모습들이 나온다. 포크레인을 동원해 뽑는 황기, 보라색 밭을 이룬 자소엽, 작약, 지황….
단순히 자연 속의 아름다운 약초만이 아니라 안전하고 우수한 한약재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모습들이 담겨져 있는 것이다.

컨텐츠는 45분과 40분 분량의 두 편이 만들어져 있고, 연락을 하면 옴니허브 직원이 방문해 USB를 이용해 컴퓨터 등에 저장해 준다. 용량이 크고 사진자료의 외부유출을 막기 위해 직접 설치해 주는 방식을 택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약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시작한 것이어서 비용은 받지 않는다. 현재 세 번째 컨텐츠 기획에 들어갔으며, 다양한 홍보 내용을 담기 위해 많은 한의사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

옴니허브 홈페이지(omniherb.com) 좌측에 ‘슬라이드 보기’를 클릭하면 컨텐츠가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옴니허브 고객지원팀 02)525-1240

민족의학신문 이제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