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질병, 여름에 예방한다
상태바
겨울철 질병, 여름에 예방한다
  • 승인 2008.09.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함소아, ‘2008 동병하치 프로그램’ 후원

함소아한의원(대표 최혁용)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전국 드림스타트 센터 32곳과 위스타트 마을 14곳에 ‘2008 동병하치 프로그램’<사진>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동병하치 프로그램’은 날씨가 추워졌을 때 잘 걸리는 호흡기질환을 여름에 예방한다는 목적으로 1년 중 양기가 가장 높은 처서에서 소서까지의 기간 동안 폐 기운을 강화하면 겨울철 질병을 줄일 수 있다는 한의학적 원리에 따른 호흡기 예방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7월 드림스타트 사업지원단, 위스타트 운동본부와 3년 후원 협약을 맺었던 함소아 한의원은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통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강즙, 백개자 등을 함유한 한방패치 첩부요법 ▲여름 건강을 위한 한방 약선음료 ▲기타 의료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총 1,625명(드림스타트 1,126명, 위스타트 499명)의 아동이 함소아의료진의 진료혜택을 받았으며, 의료진이 가지 못한 곳의 아동 2,086명(드림스타트 1,686명, 위스타트 400명)은 삼복첩과 함소아 기린아 건강기능식품을 후원받았다. 이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약 1억 4천3백여 만원이다.

함소아 드림스타트·위스타트 후원단장을 맡고 있는 최현 원장은 “이번 동병하치 후원에 참가한 많은 함소아 의료진이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최 원장은 작은 일이었지만 아이들의 질병을 예방하는 프로그램에 동참하는 것은 함소아의 ‘아이사랑’ 이념과도 일치하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함소아측은 앞으로 드림스타트, 위스타트 동병하치 후원뿐 아니라 사회 곳곳에서 소외받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민족의학신문 강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