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한의사회 정책포럼 개최
상태바
대구광역시한의사회 정책포럼 개최
  • 승인 2008.07.0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전문의제 조기 해결로 한중FTA 대비해야”

한중FTA에 대비해 한의계는 법·제도 분야에서 집중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2일 대구광역시한의사회회관에서 열린 제1회 대구광역시한의사회 정책포럼〈사진〉에서 한의학정책연구원 소재진 박사는 “대한한의사협회는 한중FTA 체결에 반대하는 입장에서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혹시 있을 수 있는 개방에 대비해 한의대 정원 동결, 협진체제 구축, 전문의제도의 정착, 국제한의과대학의 설립 등 인적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일이 무엇보다 시급하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소 박사는 중서결합의에 대항하기 위해서라도 전문의제도의 조기 정착과, 진료면허와 개업면허의 분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인범 한중FTA위원장은 “한약제제 문제는 면허만큼이나 중요하다”면서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역설했다.
정경진 한의협 전 기획이사는 신자유주의의 관점에서 FTA의 본질을 분석했다.

이날 포럼을 경청한 배주환 대구광역시한의사회장은 “회원들이 생각보다 많이 참석해 한중FTA에 대한 회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포럼을 통해 한중FTA에서 쟁점이 되는 부분들을 도출하는 등 중간과정을 점검하는 시발점이 된 것 같다”고 평가했다.

배 회장은 “중앙회 관계자 초청 토론회는 일선회원과 회무공감대를 넓혀주는 계기가 되므로 직능별 포럼을 자주 개최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민족의학신문 김승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