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M 글로벌원정대’ 3개팀 선발
상태바
‘KIOM 글로벌원정대’ 3개팀 선발
  • 승인 2008.06.1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韓醫硏, 26일 연수 설명회 및 발대식

한국한의학연구원(KIOM)은 ‘2008 KI OM글로벌원정대’를 공모한 결과 내셔널트레저팀(원광대 한의대 전기옥·조자연·의예과 옥구슬), 코이그지스트팀(상지대 한의대 남희선·박상진·임현정·대구가톨릭대 제약학과 노현정)〈사진〉, 새별팀(동의대 한의대 최은경·조민화·고려대 생명공학과 송여주) 등 3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4월 14일~5월 19일 전국 대학생(대학원생 포함)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에는 총 13개 팀이 응모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언어능력 테스트 및 프레젠테이션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발했다. KIOM에 따르면 이번 원정대 심사과정에서 한의대생과 다른 분야 전공자간 다학제 구성팀에 가산점을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발된 3개 팀에는 팀당 9백만원씩 지원하고, 연수완료 보고 후 연수보고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추가로 5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오는 26일 연구원에서 3개 팀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 사전설명회와 발대식을 가질 계획이다.

권명상 선임연구부장은 “2회 째를 맞는 이번 사업은 미래 인재들에게 한의학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고 해외 연구현장을 살펴보도록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라면서 “해외에서의 연수 경험이 개인과 한의학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족의학신문 강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