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눈으로 보면서 본초 체험”
상태바
“직접 눈으로 보면서 본초 체험”
  • 승인 2008.03.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약산약초교육원 4월 첫 강의 시작

지난해 12월 약초가 자라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며, 함께 모여 한의학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대를 모으며 문을 열었던 약산약초교육원(경남 거창군 가북면 용산리 소재·사진)의 첫 번째 강의가 시작된다.
오는 4월부터 월 1회씩 매월 셋째 주 토·일요일에 열리는 강의는 ▲우주변화의 원리(어윤형 서울 한밝한의원) ▲임상 상한론(전창선 서울 튼튼마디한의원) ▲실전 본초(허담 대구 태을양생한의원·옴니허브 대표) 등 서로 연계돼 임상에서 바로 응용될 수 있는 주제들로 9월까지 총 6회가 진행된다.

전창선 원장은 “하늘의 별을 직접 바라보며 한의학을 철학적으로 설명하는 도구인 음양오행을 이해하고, 약초가 자라는 모습을 직접 보고 느끼는 것은 한의 임상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요건이 아닐 수 없다”며 “이번 강좌는 이제까지 자신이 알고 있는 한의학 이론을 정리하고, 한약재를 현장에서 보고 비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653호 기획란 인터뷰 참조>

교육원에서는 또 전통방식 그대로 한약 제형을 만들어 볼 계획이어서 한의사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사와 함께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실전한의학 강좌의 교육비는 전액 한의대생 장학금과 한의언론발전기금 그리고 수강생 명의로 교육원에 기념식수를 하는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민족의학신문 이제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