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타이뻬이 중의사공회 교류협력
상태바
서울시-타이뻬이 중의사공회 교류협력
  • 승인 2007.12.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서울시한의사회-대만 타이뻬이 중의사공회 교류협력
14차 ICOM대회서…한의학의 세계화 '첫 단추' 꿰어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김정곤)가 제14차 ICOM(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이 열리고 있는 대만 타이페이 국립대만대학병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12월 2일 오후 2시 30분 타이페이중의사공회(이사장 진조종)와 전통의학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을 맺었다.

양 측은 의료제도와 학술 및 임상정보 교류를 통해 전통의학 발전 및 보건의료증진을 도모하고 지역 내 대학 및 병원 등 관련 단체와의 자매결연과 우호관계 수립에 협력키로 서명했다.

김정곤 서울특별시한의사회장은 “14차 ICOM대회의 최대성과 중 하나는 이번 교류협력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서양의학의 한계를 극복하고 동양의학의 우수성을 세계만방에 알리는데 훌륭한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진조종 타이페이중의사공회 이사장은 “이미 1972년에 서울특별시한의사회와 타이페이중의사공회간에 자매결연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이번 교류협력은 친분도모를 뛰어넘어 실제적인 윈(Win)-윈(Win) 관계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특히 이날 진조종 이사장은 내년 3월에 열리는 타이페이중의사공회학술대회에 김정곤 회장 및 관계자를 초빙키로 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일궈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서울특별시한의사회 이종섭 한홍구 감사, 장준혁 국제이사, 김장현 대한한의학회장, 김호순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장, 이종안 국제동양의학회 부사무총장, 임형호 경원대학교한의대교수, 임소경 제14회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장, 임의신 대만 행정원 위생서 주임위원(복지부 차관급)등 양측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