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안면침, 그 얼굴에 미소를(9·끝)
상태바
미소안면침, 그 얼굴에 미소를(9·끝)
  • 승인 2007.09.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 미소안면침 관련 FAQ

1. 미소안면침은 정안요법과는 다른가요?

네, 미소안면침은 송정화 원장님이 약 5~6년 전부터 임상에서 시술하고 있는 방법을 말합니다. 얼마 전 시작된 정안요법은 얼핏 보면 비슷하기도 하지만 방법론적으로는 아주 다릅니다.
미소안면침은 얼굴에 있는 근육을 적절하게 치료해서 동안으로 되돌리는 치료를 하고, 그 효과가 즉각적입니다. 그리고 최대한 통증을 줄인 침법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얇아지게 되면 피부속의 근육이 더 드러나면서 울퉁불퉁해 보이고, 근육 역시 잦은 사용으로 짧아져 있거나 어떤 근육은 더 크게 발달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소안면침은 이러한 것을 자연스럽게 바꿔 주어 주름 및 얼굴 윤곽의 형태를 개선합니다.
한번의 시술만으로도 시술자나 피시술자 모두 얼굴이 변화됨을 느낄 수 있고 여러 차례 시술하게 되면 근육이 제자리를 잡고 오랫동안 유지가 됩니다. 오랜 기간의 다양한 시술 시도와 직접 경험한 노하우가 쌓여서 개발된 시술법이 바로 미소안면침입니다.
전신의 근막이나 목이하 등의 근막선을 이용하는 여타의 방법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2.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나요?

미소안면침 시술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다양합니다. 미소안면침을 시술하기 시작한 원장님들이 가장 먼저 반응을 볼 수 있는 것은 안면거상, 즉 리프팅 효과입니다. 현대인들은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항상 구부정하게 있으면서 목과 어깨에 많은 부담을 줍니다. 단순히 흉쇄유돌근만 잘 풀어도 반대쪽과 비교하여 얼굴이 리프팅 되고 목이 길어진 느낌을 주게 됩니다. 두 번째로 얼굴을 작고 탱탱하게 바꿔줍니다. 미소안면침을 기본적으로 받고 나면 피시술자들은 대체로 뭔가 당겨 올리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탱탱해진 것 같다는 말을 합니다. 실제로 탄력도도 증가하고 아래와 옆으로 늘어져 있던 근육들이 다시 앞으로 모이게 됩니다. 세 번째로 주름이 줄어듭니다. 나이가 들면서 흔히 생기는 이마의 주름이나 눈 옆의 주름, 목주름이나 팔자 주름이 많이 없어지거나 흔적만 남습니다. 그렇다고 보톡스와 같이 무표정한 얼굴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훨씬 자연스럽고 보기 좋은 얼굴이 됩니다.

3. 미소안면침은 몇 번이나 치료해야 하나요?

미소안면침의 치료횟수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률적으로 말씀드릴 수 없는 것이 모든 사람이 피부 상태와 근육 상태가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근육이 잘 발달한 사람일수록 치료에 효과적으로 반응합니다.
그러나 근육의 탄력이 많이 떨어져 있거나 약한 경우에는 효과가 상대적으로 떨어집니다. 그래서 통상적으로 20대는 5회 정도, 30~40대는 10회 정도, 50대는 15~20회 정도, 60대는 20회 이상 맞으면 효과적이고 1~1년 반 정도 효과가 지속됩니다. 그 이후에는 6개월에 한 두번 정도 관리를 통해 다시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얼마나 자주 맞아야 하나요?

미소안면침은 5~7회까지는 일주일에 두 번 정도씩 맞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맞으면 근육이 자리를 잡고 잘 유지가 됩니다. 시간이 없거나 빠른 효과를 원하시는 분은 더 자주 맞을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안될 경우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씩 시술을 받아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한 간격을 지켜 시술하면 좀더 효과적입니다.

5. 미소안면침의 교육에는 왜 다른 치료법과 달리 많은 시간이 소요되나요?

미소안면침과 타 침법의 가장 큰 차이라면 일정한 패턴은 있지만 사람마다 다 다르게 접근한다는 것입니다. 사람의 얼굴은 다 다릅니다. 그런데 어떻게 치료법이 천편일률적일 수가 있겠습니까?
미소안면침의 기초교육과정에는 기본적인 치료법 이외에 사실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개개인별 맞춤진료에 눈을 뜨이게 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화반에서는 이러한 것을 더욱 강조합니다.
그리고 한의사들이 여태까지 미처 생각하지 못한 여러 가지 안면치료에 대한 시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초의 기초과정이라도 20시간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것은 이미 교육받으신 한의사 선생님 들이 모두 공감하시는 점 일 것입니다.

6. 효과는 어떻게 평가하나요?

여태까지는 시술전 사진과 시술후 사진의 비교 분석, 그리고 피시술자들의 반응으로 효과를 평가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평가가 주관적이라는 의견에 따라 학회 차원에서 피부 진단기기를 도입하여 평가를 하고자 준비하였습니다.
3~4가지의 첨단 기계로 실제 측정하고 수치를 비교해서 아주 만족스런 결과를 얻었고 객관적 입증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시스템이 완성되면 회원들이 올린 사진 또한 분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7. 미소안면침의 부작용은 없나요?

침을 놓다가 혈관을 찔러 멍이 드는 것이 부작용 중에서는 가장 흔한 것입니다. 간혹 체력이 많이 떨어지는 분은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고 침 맞은 부위에 뻐근함이 며칠 지속되는 경우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은 일반적인 침 치료에서도 흔히 생기는 수준의 부작용이고 심각한 위해를 가하는 부작용은 아직까지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흉쇄유돌근 자침시 경정맥을 피해 놓는 것과 측두근 자침시 측두동맥을 조심하는 것, 그리고 교근이나 광경근 자침시 이하선을 피해 놓는 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끝>

한의yes학회 편집위원회
문의 : psalm197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