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생체나이 측정 시스템’ 보건신기술 인증
상태바
진흥원, ‘생체나이 측정 시스템’ 보건신기술 인증
  • 승인 2007.02.0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은 최근 신기술 인증 심의위원회를 개최, (주)바이오에이지의 ‘생체나이 측정 시스템(Bio-age)’기술을 보건신기술(HT)로 인증했다.

(주)바이오에이지에서 개발한 ‘생체나이 측정 시스템’은 건강검진 환자의 검사결과를 입력하면 누구나 손쉽게 인체의 노화 정도를 종합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본 기술을 이용하면 전체 생체나이와 신체나이, 생화학나이, 호르몬나이를 측정할 수 있으며, 체형·심혈관·폐의 나이 뿐만 아니라, 두 번 이상 검사 시 노화의 속도까지 측정할 수 있다.

이 기술은 국내 최초로 건강검진 결과 표본 등 임상 자료를 토대로 BT·IT 기술이 결합되어 개발된 최첨단 프로그램으로, 현재 다수의 국내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검진센터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 장비조작을 위한 전문인력 증원이나 추가 장비 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병의원의 새로운 수익모델로도 기대되고 있다.

이용흥 진흥원장은 “보건신기술(HT) 인증사업의 법적근거인 보건의료기술진흥법 개정안이 오는 4월 27일부로 발효될 예정”이라며 “향후 HT인증 기술에 대해서는 정부 R&D사업 우대, 정책자금 투·융자 지원 등 기술사업화를 위한 지원 혜택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