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자생한방병원, KT하키단 한방주치의 나선다
상태바
잠실자생한방병원, KT하키단 한방주치의 나선다
  • 승인 2024.03.2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김유진·박계영·박미향·이유리 선수에 추나 및 약침치료 등 제공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잠실자생한방병원이 KT하키단 선수들의 한방주치의를 자처하며 추나 등의 치료를 제공했다.

잠실자생한방병원(병원장 신민식)은 KT하키단의 한방 주치의로서 선수들의 건강 관리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KT하키단 소속 김유진·박계영·박미향·이유리 선수는 지난 22일 병원을 방문해 평소 통증을 느꼈던 허리, 골반, 무릎 등에 대한 진료를 받았다. 전국대회를 비롯한 각종 국내·외 대회를 앞두고 있는 만큼 최상의 컨디션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부상 관리에 신중한 모습이었다. ]

하키 종목의 특성상 허리를 숙인 채 쉴 새 없이 뛰어다니며 하키스틱을 사용하기에 선수들은 허리, 무릎, 손목, 손가락 등 근골격계 통증을 겪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날 잠실자생한방병원 김석환 원장이 직접 선수들의 몸 상태를 점검했으며, 예진과 영상진단 등 정밀한 검사를 시작으로 추나요법, 침·약침치료 등 한방통합치료가 진행됐다.

이날 병원을 방문한 선수들은 국가대표 출신으로, 최우수 선수상을 다수 받은 선수들로 꼽힌다. 또한 올해 창단 40주년을 맞은 KT하키단은 지난해 ‘제37회 대통령기 전국하키대회’를 우승하며 3개 대회 연속 무패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잠실자생한방병원 신민식 병원장은 “국내 하키계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고 있는 선수들임에도 비인기 종목인 탓에 큰 주목을 받지 못하는 점이 아쉬웠다”며 “이번 자생한방병원의 한방치료가 선수들의 성적에 큰 힘이 되기를 희망하고, 나아가 하키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