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특위 해체’ 국회국민청원, 67% 동의…목표까지 33% 남았다
상태바
‘한특위 해체’ 국회국민청원, 67% 동의…목표까지 33% 남았다
  • 승인 2024.03.1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한의학 폄훼위해 10여년 간 매년 10억 이상 집행…의약단체 맞는지 의심”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의사 단체가 운영 중인 한방대책특별위원회(한특위)를 해체해달라는 국회국민동의 서명이 진행 중이다. 청원에 충족하게 되면 소관위원회 및 관련위원회에 회부 된 후 소관위원회 심사, 본회의 심의 의결을 통해 정부에 이송되고 처리결과를 보고 받게 된다. 이 청원은 오는 27일에 마감되며 일주일 가량 남은 19일 기준 67%의 목표를 달성했다.

윤성찬 당선인은 청원을 통해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의 한방대책특별위원회(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단체다.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하여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하고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보건을 위해 전념해야 할 의료단체가 오직 한의학을 폄훼하고, 말살하기 위해 10여년 동안 매년 10억 이상을 집행하는 모습이 과연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의약단체의 모습인지가 의심스럽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한의사는 의료법에서 지위를 인정하는 의료인이다. 최근에는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한의사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법원의 승소 판결이 내려지기도 하는 등 현대 과학 기술의 성과와 융합하며 한의학의 현대화 역시 상당부분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앞으로 세계에서 k-medicine으로 펼쳐지고 있는 우리나라 의료의 한축으로 미래보건의료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자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러나 한특위를 비롯한 일부 일탈한 의사들은 한의학이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만 치부하고 있다. 그들은 한의사에 대해 한방 무당이라는 멸칭을 쓰는데 거리낌이 없으며, 한약과 한의 진료행위에 대한 끝없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고, 국민들에게 한약을 먹으면 간이 상한다, 침을 맞으면 감염이 된다는 등의 근거없는 마타도어를 세뇌시키고 있다”며 “한특위가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시정공고를 받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의약과 양의학 모두 국민에게 봉사하기 위한 직역이다. 서로 손을 잡고, 진료의 영역을 확장하며 좀 더 나은 치료법을 개발하는 협력적 관계여야 한다. 그러나 잘못된 선민의식에 바탕해 폭력적이고 일방적인 방식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로는 국민들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서는 안된다”며 한특위 해체청원 이유를 밝혔다. 

 

청원링크 

https://petitions.assembly.go.kr/proceed/onGoingAll/1062AD0D0F8616A8E064B49691C1987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