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35% 채용 의무화된다
상태바
비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35% 채용 의무화된다
  • 승인 2024.01.2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교육부,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안 의결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앞으로 비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에서는 지역인재를 35% 이상 채용하는 것이 의무화된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지난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고등교육법’ 일부개정법률안, ‘교육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등 교육부 소관 3개 법안이 의결되었다고 밝혔다.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공공기관과 기업의 지역인재 채용에 대한 책무성이 강화된다. 현재 전체 공공기관에 대해 신규 채용 인원의 35% 이상을 지역인재로 채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앞으로 비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의 경우 지역인재 35% 이상 채용이 의무화된다. 

또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위원회가 지역인재 채용 실적이 부진하다고 심의한 공공기관 및 기업은 지역인재 채용 실적을 공개해야 한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고등교육법 개정으로 인파 밀집 상황에서 학생·교직원 등의 안전을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지방대학을 졸업한 우수 인재가 지역 내 공공기관·기업의 취업으로 이어져 지역 정주의 선순환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