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분회-부천시 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1차의료 방문진료 편의 증진 MOU 
상태바
부천 분회-부천시 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1차의료 방문진료 편의 증진 MOU 
  • 승인 2024.01.2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협약 통해 부천시 방문진료사업 접근성 높이는 계기 됐으면”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경기도 부천시한의사회(회장 김범석)와 부천시 재가요양기관협회(회장 장정순)는 1차의료 방문진료 시범사업 편의 증진을 위한 MOU를  지난 18일 부천시한의사회 사무국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1차의료 방문진료 시범사업 대상자인 거동불편자의 연계와 진료 협력 ▲재택의료 시범 사업 대상자의 연계와 진료에 협력 ▲대상자의 방문간호 지시서 발급과 장기요양등급 의사소견서 발급 협력 ▲원활한 사업 지원을 위한 공공기관, 민간단체의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은 1차의료 방문진료 시범사업 및 재택의료 시범사업 대상자의 진료 편의 증진을 위한 것으로, 진맥, 침구 치료, 추나 치료, 보험 한약 투여 등의 한의의료행위는 물론 장기요양등급 의사소견서나 간호지시서의 발급도 가능하다.

김범석 회장은 “방문 진료를 요청하는 환자들의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현재 방문진료 사업 대상 한의원의 정보가 부족하고, 한의원과 환자의 연계가 어려운 실정이다. 부천시 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는 부천 소재 140개가 가입되어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 방문진료사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